【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편의점 업계가 식품 제조사·유명인 등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며 간편식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CU의 백종원 간편식은 지난 2015년 12월 첫 출시 이후 지난해 누적 판매량 4억개를 넘겼다. 백종원 간편식은 200여 개 상품이 넘게 출시될 만큼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GS25가 배우 김혜자와 함께 콜라보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은 지난해 2월 재출시 1년 만에 판매량 2800만개를 넘어섰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손잡고 ‘맛장우’ 간편식 5종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도시락 3종, 김밥 1종, 삼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리테일이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에 나설 전망이다.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 부회장은 21일 오전 서울 강동구 천호동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열린 제 5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전했다.허 부회장은 “핵심 사업은 재도약 기회를 창출하고, 부진한 사업은 매각 또는 축소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이후 일부 경기 회복이 기대되지만 침체된 경기와 소비 심리는 쉽게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생존을 위한 업체간 경쟁이 격화될 것”이라 전했다.GS리테일은 편의점, 슈퍼, 홈쇼핑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코로나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인천공항 방문 여객이 증가한 가운데 인천 국제 공항 내 입점 CU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코로나 이후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며 국내 입국 외국인과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다.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공항을 이용한 여객은 5600만여명으로 2022년 1787만명 대비 2.1배 증가했다.한국관광공사는 2023년 전체 방한객이 1103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63% 가량 회복한 수치다. 해외로 나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25가 개학 시즌을 맞이해 반찬 양을 늘린 도시락을 선보이는 ‘혜자가득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 GS25는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반찬 양을 47% 늘리고, 가격은 동일한 혜자 도시락을 선보이는 ‘혜자가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재출시 1주년을 맞이해 진행하는 행사다. 재출시 당시 김혜자씨는 GS25 측에 ‘학생과 청년들에게 양질의 먹거리를 저렴하게 누릴 수 있게 해 달라’고 당부했다. GS25는 “김혜자 씨가 학생들의 끼니를 걱정해 재출시를 결
【투데이신문 강현민 기자】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의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이 GS25에 입점한다. 14일 산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로젠은 편의점 GS25와 우리동네GS 앱에 자사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입점한다. 입점 품목은 ‘All 패키지 129’로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의 국내 최다 129가지 항목의 유전자검사가 가능하다.소비자는 GS25와 우리동네GS 등에서 이용권을 구매하고 젠톡 앱에 등록한 뒤 유전자검사 키트를 배송받는다. 분석 결과는 영업일 10일 내 앱에서 확인할 수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25가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 편의점 GS25가 글로벌 유전자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ll 패키지 129’로, 피부·모발·운동·식습관·건강관리·영양소·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의 유전자 검사 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이다.GS25는 13일부터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과 전용 앱을 통해 All 패키지 129 이용권을 판매한다. 모바일로 전송되는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25 ‘혜자브랜드’가 재출시 1년 만에 매출 1100억을 돌파했다. GS25에 따르면 지난해 2월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재출시를 시작으로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는 ‘혜자브랜드’ 판매수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 2010년 첫 출시된 김혜자 도시락은 7년 동안 누적 매출 1조원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지난해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으로 ‘혜자브랜드’ 제품 재출시를 시작했다. 이후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출시 1년만에 2800만개의 누적 판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25에서 르세라핌 미니 3집 ‘EASY’ 앨범을 업계 단독 판매한다.5일 GS25에 따르면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GS25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르세라핌 앨범을 구매할 수 있다.GS25 모바일앱 우리 동네 GS에서는 사전 예약을 통해 2종이 판매되며, 예약 구매자들은 원하는 배송지에서 20일부터 앨범을 받아볼 수 있다.오프라인에서는 GS25 직영점 5곳에서 오는 19일 오후 6시부터 앨범을 구매할 수 있다. GS25 인천공항 T1서편점, GS25 파르나스점과 같은 해외 K-팝 팬들의 접근성 높은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편의점 GS25가 홋카이도 푸딩, 아사히 맥주 등 해외 여행지 먹거리 상품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직소싱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24일 GS25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홋카이도푸딩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홋카이도푸딩은 일본 북해도 지역의 특산품으로 국내에서는 해당 지역 여행 시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상품으로 유명하다. 일본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아사히 맥주는 지난해 국내 편의점에 들어오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GS25 수출입 MD팀은 매년 20여개의 상품을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양한 저당 디저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GS25는 지난 10일부터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스키니피그’의 신제품 ‘저당 바닐라 쿠키슈’를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쿠키슈와 아이스크림을 조합한 냉동 디저트 상품으로, 칼로리는 150kcal, 당류 4g이다.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칼로리와 당류를 대폭 낮췄다.GS25에 따르면 저당 디저트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브랜드가 GS25에 단독 입점하거나 제품을 선 출시하는 사례가 늘어났다. 편의점 업계 특성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편의점 GS25의 반값택배 이용 서비스 건수가 5년 새 130배 성장했다.4일 GS25는 첫 해 9만여건이던 연간 이용 건수가 지난 2022년 1200만건 규모로 늘었다고 밝혔다. 비대면 중고 거래의 활성화로 이용 금액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반값택배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다.반값택배는 GS25가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택배 서비스로, 편의점 매장을 통해 택배 발송 및 수령이 이뤄진다. 기존 택배 가격의 절반 수준인 1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현재 반값택비 누적 이용 건수는 2900만건
【투데이신문 김민수 기자】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색다른 청룡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굿즈 출시부터 다양한 할인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새해 고객맞이 채비에 나서고 있다.먼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IU)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유 포토카드의 앞면에는 아이유 사진이 새겨졌으며, 뒷면은 새해 덕담이 담겨있다.스타벅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자체 브랜드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슈퍼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PB 브랜드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편의점 소비에 적합한 형태로 변경해 오는 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리얼프라이스는 우수한 중소 제품 업체를 발굴하고, GS리테일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해당 상품 기획과 디자인에 접목해 고객에게 최적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 기획됐다. 리얼프라이스는 GS더프레시 대표 PB 브랜드로 강소 기업과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개성주악 전문점 연리희재와 함께 새로운 한국형 차별화 디저트를 선보인다.최근 할머니와 밀레니얼을 합친 ‘할매니얼’이 트렌드가 되면서 새로운 디저트 열풍이 불고 있다. 떡이나 약과 등 한국 전통 디저트의 인기가 높아지며, 전통 디저트를 그대로 먹는 것뿐 아니라 새로운 토핑이나 크림 등을 추가한 퓨전 디저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5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 11월 디저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1.8% 증가했다. 그중 떡과 관련된 상품은 153.7%, 약과와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GS리테일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퀵커머스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1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0월까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퀵커머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9.9% 늘어났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앱, 요기요, 네이버 등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인프라를 구축하며 전국적으로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수도권 매장의 퀵커머스 매출이 전체 실적에 영향을 줄 만큼 큰 두각을 나타냈다. 오프라인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올해 ‘택배없는 날’이 오는 13일로 지정됐다.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는 13일 CJ대한통운, 한진, 롯데글로벌로지스, 로젠 등 주요 택배사의 배송 업무가 일제히 중단된다.고용노동부는 지난 2020년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한 공동선언’을 발표하는 한편 주요 택배사와 함께 매년 8월 14일을 ‘택배 쉬는 날’로 정한 바 있다.지난 2020년과 2021년에는 8월 14일이 택배없는 날로 운영됐으나 올해는 14일이 일요일인 점을 고려해 13일로 지정했다.이에 이달 13일에는 택배 배달이 중지되며 광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동원F&B가 제조한 GS25의 자체브랜드(PB) 상품 ‘더진한초코우유(스누피우유)’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세균과 대장균이 검출됐다. 이 과정에서 제조사 동원F&B와 유통사 GS25 모두 제품 이상을 인지하고도 관할 지자체나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등에 알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18일 식약처에 따르면 최근 기준치를 초과한 세균과 대장균이 검출된 ‘더진한초코우유’의 제조사와 유통사인 동원F&B와 GS25는 제품에 대한 회수 계획을 보고하지 않아 각각 경고와 과태료 500만원 처분을 받았다.앞서 식약처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GS25의 자체 PB상품인 일명 ‘스누피 우유’가 맛 변질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가운데, 사측이 해당 제품을 자발적 회수하고 발주 중단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 GS리테일은 홈페이지를 통해 ‘더 진한 스누피 우유 500㎖ 4종’ 제품의 자발적 회수와 판매 중단 조치에 대해 안내했다.GS리테일은 안내문을 통해 “‘더 진한 스누피 우유 4종 제품 품질에 대한 고객 클레임이 발생했다”며 “이를 인지 후 즉시 판매금지 및 발주 중단 조치했고,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해당 제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음식물쓰레기 제로(Zero)화에 앞장서는 등 친환경 활동에 나선다.GS25는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인 ‘MUMS(멈스)’와 손을 잡고 편의점에 친환경 미생물 액상 발효 방식의 음식물처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포켓몬빵 진짜 안 숨겼어요, 정말 물량이 없어요”최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포켓몬스터)빵 얘기다. 서울 내 한 편의점 알바생은 손님들에게 제품이 없다고 반복해서 안내하고 있지만, 매일 거친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제품 재고를 편리하게 안내하는 역할을 해 온 편의점앱이 품귀현상을 빚는 제품 판매에서는 오히려 갈등을 유발한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16일 SPC삼립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재출시된 포켓몬빵의 판매고는 일주일만에 150만개를 훌쩍 넘겼다. 이는 SPC삼립의 신제품 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