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불복·선친 전철 발언 논란에 민주당 차원 대국민사과 요구

▲ 민주당 규탄하는 새누리당 ⓒ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0일 민주당 장하나 의원의 대선불복, 양승조 의원의 선친 전철 발언 논란과 관련해 "오늘 장하나, 양승조 의원 제명 결의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치적 금도를 넘어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와 예의도 져버린 비수이고 화살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개인의 삶 속에 가장 큰 아픔과 상처를 보듬어 주지는 못할 망정 비극적 가족사를 거론하면서 아버지 전철을 밟을 것이라는 저주섞인 발언이 과연 상식적이고 정상적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정치인이기 이전에 인간으로서 있을 수 없는 망언이다"고 비난했다.

최 원내대표는 "진솔한 사과와 함께 정치적 책임을 지는 게 최소한 도리"라면서 "그럼에도 민주당은 정도와 상식을 벗어난 일련의 사태에 대해 책임 있는 사과와 조치는커녕 후안무치와 적반하장의 극치를 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정권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유린하면서 지난 대선 박 후보를 지지한 수많은 국민을 모욕하는 중대한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개인적인 서면 사과와 원내 부대표 사퇴 정도의 미미한 꼬리자르기식 조치 정도로 결코 넘어갈 수없다"고 민주당 차원의 대국민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