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통령 불통 때문에 몸살... 새해는 우울한 자화상 반복되지 않길”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민주당은 박근혜 정부를 향해 “내가 하면 ‘정상화’이고 남이 주장하면 ‘비정상화’라는 인식부터 바꿀 것을 요청한다”며 쓴소리를 했다. 또한 “지난해는 대통령의 불통으로 몸살을 앓았다”며 “새해에는 우울한 대한민국 자화상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수현 원내대변인은 2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정부의 비정상부터 '정상화'할 것을 요청하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과거 우리 사회 곳곳의 비정상적인 관행을 제자리에 돌려놓는 정상화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며 "박 대통령은 '나만의 비정상의 정상화'를 주장해서는 안된다. 또 진짜 비정상에 대한 '침묵'을 '정상화'로 간주해서도 안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국정원 등 국가기관의 대선개입이 비정상인지 정상인지 부터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 '국민동의 없는 민영화'가 비정상이 아니라는 것인지 부터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며 "이명박 정부의 대국민 사기극인 '4대강 사업'에 대해 지금까지 침묵하고 있다. 4대강 사업이 비정상이 아니라는 것인지 이제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원칙을 지키기 위한 불통이라면 임기 내내 불통 하겠다'고 말하는 청와대는 정상인가 비정상인가"라고 반문하며 "내가 하면 '정상화'이고 남이 주장하면 '비정상화'라는 인식부터 바꾸길 바란다"고 비꼬았다.

배재정 대변인은 "2014년 새해 첫 출근날, 반가운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올 한해 잘 살아보자고 다짐들을 한다"면서도 "서민들 마음 한 구석은 여전히 찬바람이 휑하니 불고 있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우리나라 대통령의 새해 첫 행보는 국민들의 삶의 현장이 아니라 한빛부대장과 서해 경비 함장과의 영상통화였다. 국민들 살림살이에 염두를 두고 있는지 궁금해진다"며 "남북문제와 안보장사로 지방선거를 겨냥하고 집권 2년차를 헤쳐 나가겠다는 박근혜 대통령께 묻는다. 내가 하면 '통일'이고 남이 하면 '종북'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해 대한민국은 소통하지 않는 대통령, 국민을 섬기지 않고 통치하는 대통령 때문에 몸살을 앓았다"며 "박근혜 시대 1년, 국민들은 '행복'을 꿈꾸기 전에 우선 '안녕하신지' 안부부터 물어봐야 하는 처지다. 2014년에는 대한민국의 우울한 자화상이 반복되지 않길 간절히 염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