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프로포폴 수사를 받은 연예인으로부터 청탁을 받고 병원장에게 치료비를 돌려주라는 등 압력을 행사한 현직검사에 대해 대검찰청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대검찰청 감찰본부(본부장 이준호)는 15일 "춘천지검 전모(37) 검사에 대해 중요한 혐의가 발견돼 지난 13일 수사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감찰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30분경 전 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두 번째 소환해 조사를 하고 있다. 
 
감찰본부는 전 검사를 상대로 구체적인 사건 경위와 청탁 대가가 있었는지 여부, 병원장에게 압력을 행사하는 과정에서 직권을 남용했는지 등을 집중 추궁 중이다. 
 
특히 다른 검사도 사건에 연루됐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찰본부는 전 검사를 조사한 뒤 신병처리 여부를 결정하고 변호사법 위반 혐의 등을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할지 여부도 검토할 계획이다.
 
앞서 감찰본부는 전 검사에 대한 의혹이 제기돼 감찰을 진행해 왔다. 또 체포영장과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았지만 아직까지 집행하지는 않은 상태다. 
 
전 검사는 2012년 9월 연예인 이모(32)씨를 프로포폴 불법 투여 혐의로 구속했다. 이씨가 구속집행정지로 풀려난 뒤 수술부작용 등을 호소하며 도움을 요청하자 성형외과 원장 최모(43)씨를 직접 만나 문제해결을 요구했다.
 
이후 최씨는 이씨에게 재수술을 해주고 치료비 1500만원을 변상했다. 최씨는 당시 서울중앙지검의 내사 대상에 올랐으나 형사처벌되지는 않았다.
 
이에 대해 전 검사는 "수사 대상인지 뒤늦게 알았다"며 "사건에 전혀 관여한 바가 없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