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 ⓒ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4일 6·4지방선거와 관련해 "우리 정부에서 선거중립을 훼손하는 사례가 발생할 시에는 절대 용납하지 않고 엄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오늘부터 시·도지사 및 교육감 선거 예비 후보자 등록이 시작되고 본격적인 지방선거 일정에 들어가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올해 치러지는 지방선거는 이번 정부의 첫 선거로 반드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돼야 할 것"이라며 "국가기관은 물론이고 공무원 단체나 개별 공무원들이 정치적 중립을 엄격하게 지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일부에서는 박 대통령이 국정원과 군의 대선 불법 개입 의혹에 대해서는 사실상 방치하면서 선거 중립을 강조하는 것은 모순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 정의당 이정미 대변인 / ⓒ뉴시스
이정미 정의당 대변인은 즉각 논평을 통해 "도둑이 매를 든다더니 박 대통령이 하신 말인지 듣는 귀가 의심스럽다"며 "이정도 수준이면 유체이탈 화법의 새역사를 쓰고도 남겠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대변인은 “본인 선거에서 벌어진 국가기관의 총체적 부정선거에 대해 진실을 밝히려던 검찰수사를 훼방 놓으신 분”이라며 “국민주권을 짓밟고 헌법질서가 땅에 떨어졌는데도 내 책임 없다고 시치미를 떼신 분이 할 말씀은 아닌 듯하다”며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박 대통령께서 이번 지방선거를 진정 공정선거로 제대로 치르려는 의지가 있다면 오늘 국무회의 지시사항은 변경되어야 한다”며 “내일 당장 지난 대선불법선거에 대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지시하고, 특검을 포함한 총체적인 수사력을 발동하여 책임자를 샅샅이 찾아내어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