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두희 기자】삼성전자는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2014’를 개최하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5’와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3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S5’는 카메라, 인터넷, 생활건강, 배터리 등 소비자가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을 더욱 강화해 스마트폰이 추구해야 할 혁신을 재정의하고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해 차콜블랙, 쉬머리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코퍼 골드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갤럭시 S5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에 기대하는 본연의 기능을 가장 충실하게 완성한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더욱 가치있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이 갤럭시 S5를 통해 실현하고자 한 혁신”이라고 말했다.

또 삼성전자는 이번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삼성 기어2’ 2종에 이어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핏(Fit)’도 공개했다.

‘삼성 기어 핏’은 세계 최초로 1.84형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손목에 완전히 밀착되는 모습으로, 스트랩 전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교체가 가능한 스트랩은 블랙, 오렌지, 모카 그레이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삼성전자는 향후 패션 브랜드와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스트랩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S5’와 ‘삼성 기어’ 3종은 오는 4월부터 150개국 이상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