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두희 기자】롯데푸드(롯데햄)가 냉장 햄, 소시지 시장에서 다시 1위를 되찾았다고 5일 밝혔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이 조사한 2014년 1월 냉장 육가공(햄, 소시지, 베이컨) 시장 점유율에서 롯데푸드(롯데햄)가 25.7%(140억 원)로 1위를 차지하며 21.5%(117억 원)를 기록한 CJ제일제당을 4.2% 포인트 차로 크게 앞질렀다. 3위는 목우촌(13.9%, 76억 원), 4위는 동원(9.0%, 49억 원)이 차지했다.

2011년까지 롯데푸드는 냉장 육가공 시장에서 줄곧 1위였다. 2010년 시장 점유율은 26.5%(1237억 원)로, 17.6%(822억 원)인 CJ제일제당을 멀찍이 따돌렸고 2011년에도 23.2%(1236억 원)의 점유율로, 2위였던 CJ제일제당(20.7%, 1104억 원)에 2.5% 포인트 앞섰다. 그러다 2012년 22.7%(1274억 원)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3.3%(1303억 원)를 달성한 CJ제일제당에 처음으로 근소한 차이(0.6% 포인트)로 뒤졌으나 2013년에는 23.5%(1387억 원)의 점유율로 23.3%(1372억 원)인 CJ제일제당을 0.2% 포인트 차로 누르며 재역전했다.

2013년 월별 기록을 보면, 매월 1~2% 포인트 차로 엎치락뒤치락하며 1, 2위를 다투었으나 11월 이후로는 줄곧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특히 12월을 CJ제일제당(22.3%)에 2.8% 포인트 앞선 25.1%로 마감한 후, 2014년 1월에는 CJ제일제당(21.5%)에 4.2% 포인트나 앞선 25.7%를 차지하며 2위와의 격차를 점점 벌리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합성아질산나트륨 등 7가지 성분을 넣지 않아 건강에 좋으면서 무안양파 등 자연재료를 사용해 맛도 좋은 엔네이처가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전통적으로 사랑받아온 롯데햄 브랜드와 엔네이처 브랜드가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을 주도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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