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좌)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막말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이윤석 수석대변인은 2일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늘 안 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오전 안 대표가 대표연설에서 기초공천 폐지 문제를 거론하며 "기득권 내려놓기의 상징이었던 기초공천 폐지 공약은 어떻게 됐습니까. 왜 대선공약 폐기를 여당의 원내대표께서 대신 사과하시는지요. 충정이십니까. 월권이십니까"라고 발언하는 순간 최 원내대표가 "너나 잘해"라고 큰 소리로 소리쳤다.

이에 대해 이 수석대변인은 "참으로 경망스럽기 짝이 없고 최소한의 예의조차 없는 상식밖에 행동"이라며 "집권당 원내대표의 품격을 내팽개친 최 대표의 몰상식한 행동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의 파트너인 제1야당의 당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진행하는 과정에 불쑥 끼어드는 것이 새누리당식 품격정치인가"라며 "새누리당이 틈날 때마다 외치는 '막말정치 퇴출'은 오직 야당에게만 적용되고 새누리당에게는 면책특권이 되는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도 아니면 기초공천 폐지에 대한 대리사과가 너무 찔리시기라도 한 것인가"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최 원내대표에게 정식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박광온 대변인도 "보통 사람들 사이에서도 쓰지 않는 천박한 언사를 제1야당 대표가 연설하는 중에 했다는 것은 자신의 인격의 수준을 의심하게 하는 상상할 수 없는 발언"이라며 "정치 도의에도 어긋나고 인간의 기본적 윤리에도 어긋나는 일"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최 원내대표가 안철수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자, 국민들을 향해 정중하게 오늘 안에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