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두희 기자】삼성전자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2014 소프트웨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컨퍼런스는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최종덕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부사장과 국내외 개발 업무를 맡고 있는 3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는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와 신기술 동향 공유를 위한 것으로 올해는 보안, 타이젠,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을 주제로 활발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점점 스마트 기기가 고도화되면서 변화하는 환경 하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융복합화를 주도하기 위한 깊이 있는 논의를 펼쳤다.

또한 22일에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의 최고 전문가로 인정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트(Software Architect)’ 인증식과 소프트웨어 개발 실력을 겨루고 우수 개발자를 독려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도 실시됐다.

이날 열린 경진대회에는 국내외의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원들이 6개월 간 예선을 실시해 최종 선발된 개발 고수 100여 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최종덕 부사장은 “최근 소프트웨어, 디자인, 서비스 등 소프트 기술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프트웨어 컨퍼런스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삼성전자의 새로운 미래를 그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소프트웨어 인력의 저변 확대와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삼성 소프텍(SofTech, Software Institute of Soft Technology)’조직을 신설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