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형식 의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김형식(44) 서울시의원이 재력가 송모(67)씨에 대한 살인교사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김 의원은 경찰의 함정수사가 이뤄졌다며 국민참여재판을 신청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의 변호인은 10일 “검찰이 이 사건을 무리해 기소하면 국민참여재판을 신청하겠다”는 내용의 변호 요지서를 검찰에 제출했다.

11일 검찰 등에 따르면 김 의원의 변호인은 A4 용지 11쪽 분량의 이 요지서를 통해 “국민인 배심원과 함께 증거기록을 읽고 각종 증인신문 등을 함께 한 뒤 사법부의 냉정하고 명철한 판결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 측은 매일기록부 외 현금사진·녹취록 등 뇌물수수 증거가 없는 점과 재력 있는 현직 시의원이 5억여원을 갚지 못해 살인교사를 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 1여년간 준비했더라면 김 의원이 더 치밀하게 행동했을 것이라는 점 등을 제기하며 살인교사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또한 경찰이 김 의원이 공범인 팽모(44)씨에게 건넨 쪽지의 일부만을 발췌해 언론에 발표해 수많은 의혹을 남긴 만큼 검찰이 쪽지 원문을 공개해야 한다는 주장하고 있다.

앞서 송씨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팽씨는 지난달 28일 같은 유치장에 수감된 김 의원이 건넨 쪽지라며 경찰에게 넘겼다.

해당 쪽지에는 “미안하다 친구야. 전문가에게 물어보니 우리 둘 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김 의원 측은 기존 변호를 맡고 있던 변호사 정훈탁 씨 외 1명을 추가로 선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