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변사체로 발견되고 장남 유대균씨가 붙잡히는 등 온나라가 떠들썩할 때 정치권에서는 때 아닌 세월호 실소유주 논란이 일고 있다.

그 이유는 세월호에서 이른바 ‘국정원 지적사항’ 문건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25일 유대균씨가 붙잡히기 2시간 전에 세월호 유가족들은 세월호에서 건진 노트북에서 새로운 의혹을 발견했다고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것은 국정원이 세월호에 관련된 지적사항이다. CCTV는 물론 자판기 위치까지 지적한 내용이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권은 세월호 실소유주가 국정원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국정원은 몇 가지 지적사항은 맞지만 100여 가지 넘는 지적사항 모두 지적한 것은 아니고, 실소유주는 전혀 아니다고 항변했다.

하지만 여전히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권은 의혹의 시선을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30일 여야는 실소유주 논란을 갖고 한 라디오방송에서 충돌을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병호 의원과 새누리당 이철우 의원이 맞붙은 것.

포문은 문 의원이 먼저 열었다. 문 의원은 “‘국정원 지적사항’에 보면 100가지가 지적됐는데 거기에 무슨 휴가계획서 작성제출, 2월 작업수당 보고서 작성, 이런 무슨 회사의 시시콜콜한 운영사항까지 지적했다. 이것은 국정원이 통상적인 상식적이라면 지적할 수 없는 사항”이라며 “세월호의 실제 운영주가 국정원이거나 아니면 운영에 깊숙이 관여한 게 아니냐”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이철우 의원은 “이걸 마치 국정원에서 세월호를 관리한 것처럼 또 운항의 관리를 한 것처럼 또 주인인 것처럼 이렇게 뻥튀기해서 국민들을 호도한다”며 “의혹을 부풀려서 선거에 악용하려고 하는 그런 작전”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문건과 관련해 “(100가지 중) 15, 16, 17, 18번 CCTV 추가 신설 수리 신청, 2개 객실 내 일본어표기 아크릴판 제거 작업, 탈출 방향 화살표 제작 및 부착, 4가지가 국정원에서 지적한 사항”이라며 “보안안전점검을 하다 보니까 국정원이 4가지를 지적을 했고 보안점검 할 때도 국정원만 간 것이 아니고 여러 개 기관이 같이 가는데 기무사도 있고 해경, 해운항만청 등이 공동으로 보안점검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처럼 정치권은 세월호 실소유주 논란을 놓고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다. 때문에 세월호 실소유주가 국정원이냐는 의혹을 놓고 여야의 갈등이 또 다시 첨예화 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