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CJ오쇼핑(대표 이해선, 변동식)이 2분기 실적을 30일 발표했다.

CJ오쇼핑은 4월부터 이어진 경기부진 영향에도 취급고는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한 7871억 원, 매출액은 13.5% 성장한 3,328억 원, 영업이익은 모바일커머스 및 단독상품에 대한 마케팅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0.6% 신장한 39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취급고 대비 영업이익률은 0.1% 포인트 감소한 5.0%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와 올해의 배당수익 반영시점 차이로 인해 13.0% 감소했다. 

특히 모바일커머스 부문은 2분기 전체 취급고에서 20.3% 포인트를 차지하며, 역대 처음으로 PC 비중(17.3%)을 넘어섰다.

CJ오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스마트폰을 통한 구매가 늘어난 것이 모바일커머스 성장의 주요한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