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홈플러스 직원이 고객 대상 경품 행사에서 당첨자를 조작했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3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지난 29일 당첨자를 조작한 직원을 조사해 달라며 고소장을 접수했다.

경찰은 이번 주 안에 고소인이나 고소 대리인을 불러 관련 사항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측은 경품 행사를 담당했던 직원 A씨 등 2명과 경품 당첨자 B씨, 경품 추첨을 담당한 협력사 직원 C씨 등 총 4명을 업무상 배임 및 업무 방해 등 혐의로 고소했다.

홈플러스는 이들이 2012년 수입 승용차 경품 추첨 행사에서 친구 A씨가 당첨될 수 있도록 조작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홈플러스는 “회사에서 실시한 경품 이벤트와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매끄럽지 못한 업무진행으로 인해 경품행사에서 당첨되신 일부 고객님들께 경품이 지급되지 않은 사례가 발생했다”며 “이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현재 모든 당첨 고객님들께 경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12년 3월 실시한 경품 이벤트의 추첨 과정에서 저희 직원이 이벤트 주관사와 공모해 일부 경품을 횡령한 정황이 발견됐다. 현재 내부 감사를 통해 자세한 경위를 파악 중이며 경찰에 관련 직원들에 대한 형사 고소를 진행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홈플러스는 “공정하고 투명한 이벤트 진행을 위해 경찰관 입회, 감사인 확인, 사진 및 동영상 촬영, 3년간 홈페이지 고지 및 1개월간 전 점포 고지, 당첨고객 개별 연락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었지만 이번 사건으로 고객들께 커다란 실망을 안겨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끝으로 “앞으로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 확립을 통해 고객과 국민 여러분의 신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