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새누리당이 균열이 생긴 듯한 모습이다. 세월호특별법 처리를 놓고 여야 갈등을 보이고 있는 이 시점에서 비박계 인사들이 대거 당 지도부와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일침을 놓는 모습이다.

당 지도부는 진상조사위에 수사권과 기소권 부여는 없다는 입장이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과 유가족의 면담은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새누리당 내부 비박계에서 이런 당과 청와대의 태도에 대한 쓴소리가 나오고 있다. 유가족들을 위해 전향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지난 23일 충남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연찬회 자유토론에서 비박계 의원들은 여권 책임론을 강하게 제기했다.

정병국 의원은 김기춘 대통령실장에게 세월호 국정조사 청문회 증인으로 1번이 아니라 10번이라도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당이 직접 유가족을 만나 협상해야 한다고 쓴소리를 날렸다.

황영철 의원 역시 당 대표와 대통령이 유가족들을 만나야 한다고 주장했고, 정미경 의원은 유가족들의 통곡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진상조사위에 수사권과 기소권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용태 의원 역시 박 대통령을 향해 유민 아빠 김영오씨를 한 번이 아니라 두 번이라도 만나서 단식 중단을 요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오 의원은 아예 단식 농성 중인 김영오씨를 만났다.

이처럼 비박계가 나서서 당 지도부와 청와대를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친박 주류 의원들은 뒷짐을 지고 있는 상황인 점을 감안한다면 비박계 인사들의 활동이 활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 이들 상당수가 친김무성계로 분류가 된다. 즉, 이번 여당과 청와대 양보론을 주장하면서 당내 입지와 당청관계의 변화를 예고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오는 28일 초재선 의원 30여 명으로 구성된 ‘아침소리’가 첫 회의를 연다. 이를 계기로 당은 커다란 변화가 있지 않을까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