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경은 기자】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사가 열리는 부산 지역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완벽하게 구축해 고품질의 통신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부산 벡스코는 물론 야외 전시장 및 주차장, 광안대교를 포함한 주요 도로, 김해공항, 주요 백화점 및 호텔, 콘도 등에 인빌딩 중계기 20여대와 광대역 LTE-A가 지원되는 대용량 중계기 100여대의 설치를 완료했으며 이동 기지국도 이번 주 중 행사장 인근에 배치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행사 기간 중 유동인구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김해국제공항의 경우 국제선 및 국내선 청사에 1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유선 인터넷 집선 장비와 기업 전용회선 전송설비, WI-FI 등을 증설했다.

또한 외국인 행사 참가자들을 위해 LG유플러스 김해공항 로밍 센터에서는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국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신 스마트폰과 초소형 LTE라우터를 임대해 준다.

더불어 LG유플러스는 ITU 전권회의 행사 기간 최상의 유무선 통신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개월에 걸쳐 행사장 주변 지역에 중계기를 증설하는 한편, 도로, 공항, 숙박시설 등 주요 거점 인근 무선 기지국의 최적화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김훈 네트워크 운영부문장은 “세계적 행사인 ITU 전권회의가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동안 유무선 네트워크 시설을 점검해 왔다”며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방문객들은 행사기간 중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 네트워크를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은 20일과 21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5G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 2014’에서 기조연설을 한다.

‘5G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 2014’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의 특별행사로 한국, 중국, 일본, 유럽 등 주요국의 미래 이동통신(5G) 분야 산·학·연·관 관계자를 초청해 정보공유 및 국제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자리다.

이상철 부회장은 오는 20일 오후 3시 20분 ‘5G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 2014’ 개회식에서 ‘5G를 향한 혁신과 진화’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펼치는 한편, ‘2014 ITU 전권회의’ 개회식에 참석하고 해외 주요 인사들과의 미팅을 갖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5G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 2014’ 행사 기간 동안 LG전시부스에서 LG전자와 함께 ‘가족 생방송 TV’ 등 세계 최초 쿼드코어 UHD IPTV인 ‘U+tv G4K UHD’ 서비스를 전시하고 5G를 준비하는 자사의 전략을 선보임으로써 미래의 ICT 시장을 선도하는 LG유플러스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