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경찰에 대한 국민 신뢰가 곧 정부에 대한 평가 잣대”

▲ 강신명 경찰청장

【투데이신문 장승균 기자】 제69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강신명 경찰청장은 기존의 관행과 타성을 타파하고 치안경쟁력을 강화해 깨끗하고 당당한 경찰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21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6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강 청장은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희망의 새 경찰'이라는 구호를 제시하면서 "희망의 새 시대에 걸맞은 역할을 해야만 국민 신뢰를 다시 회복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청장은 "관할이나 부서 구분 없이 가장 가까운 경찰관이 출동해 국민 안전의 골든타임을 기필코 지켜 안전과 질서라는 국민이 부여한 소명을 흔들림 없이 완수해 나가겠다"며 국민 안전 사수를 거듭 강조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6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강신명 경찰청장 등과 함께 참석해 기념영상을 보며 박수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해 경찰 지휘부, 각계각층 내빈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찰관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국민이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을 하든, 자신의 삶이 안전하게 지켜진다는 확고한 믿음이 들 때까지 치안의 사각지대를 없애나가는 노력을 계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경찰은 공권력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공직을 개혁하고 사회 적폐를 해소하는 데도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내야만 한다”면서 “경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곧 정부에 대한 평가의 잣대가 된다는 것을 잊지 말고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자의 표상이 돼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