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두희 기자】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이 홈쇼핑 최초로 한국조폐공사의 24K 순금 제품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CJ오쇼핑은 21일 오후 2시 방배동 CJ오쇼핑 사옥에서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와 MOU를 맺고 순금 문화재 재현품과 골드 바 제품을 11월부터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한국조폐공사가 ‘문화재 재현품 개발자문단’의 고증을 거쳐 문화재를 축소 재현한 순금 제품이다. 총 16종으로 국보 제66호 청자 상감연지원앙문 정병(靑磁 象嵌蓮池鴛鴦文淨甁)와 116호 청자 상감모란문 표주박모양 주전자(靑磁 象嵌牡丹文 瓢形 注子) 등을 포함한 국보 7종과 보물 제785호 청화백자운룡문병(靑華白磁雲龍文甁) 등 보물 2종, 그리고 고구려와 신라, 백제, 가야시대의 금 귀걸이 문화재 7종이다.

특히 도자기 제품 등의 경우 주물의 이음새를 없애는 특허기술인 ‘‘로스트 왁스 주조공법’을 사용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순금함량 및 문화재 재현품임을 보증하는 한국조폐공사의 보증서가 함께 제공돼 소장가치도 높다.

CJ오쇼핑은 이외에도 조선시대의 기념주화인 ‘별전(別錢)’과 삼강오륜의 상징글자를 담은 ‘윤리문자도(倫理文字圖)’, 그리고 500g, 375g 등의 골드 바를 포함해 한국조폐공사의 다양한 금 제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CJ오쇼핑은 해당 금 제품 구매 고객에게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부담을 줄여줄 방침이다.

이날 MOU에 참석한 한국조폐공사 성낙근 사업이사는 “무자료 거래 등으로 음성화 되어 있던 금 시장을 홈쇼핑을 통해 육성함으로써 금 거래를 양성화시키고 건전한 금 소비문화를 촉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J오쇼핑 변동식 대표는 “국가브랜드 상품인 문화재 재현품 판매를 통해 금 제품 유통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소비자들의 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높여 문화융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