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 전시회’ 참가
- 환경표지 인증 및 HB 마크 등을 보유한 다양한 친환경 건축자재 제품들 전시
- 유해물질 제로 친환경 보온단열재 ‘그라스울 네이처’를 비롯 바닥재, 창호 등 눈길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국내 최대 건축자재 기업 KCC(대표 정몽익)는 최근 잇따라 개최된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과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 전시회'에 참가해 친환경 페인트와 보온단열재, 바닥재 및 창호 등 이 회사의 친환경 건축자재를 선보이며 친환경 기술과 제품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개최돼 올해로 10회를 맞는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며 약 24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친환경 및 에너지 기술과 제품 등이 전시돼 약 5만여명의 관람객들에게 친환경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에서 KCC는 메인 부스인 '에코인테리어 홍보관'내에 사업참여 기업으로 참가,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대표적인 친환경 건축자재인 바닥재 'KCC 숲', 친환경 수성페인트 'KCC 숲으로', 고단열 에너지 세이빙 창호인 'KCC 창호' 등을 선보였다. 에코인테리어 지원사업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며 인테리어 사업장의 친환경 자재 보급을 지원하고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환경표지인증(환경마크)는 '제품의 친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 대해 부여하는 것으로 친환경자재의 기준이 된다. KCC 바닥재 '숲'은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이 규정치 이하로 매우 낮아 피부에 닿아도 안전한 제품이다. 대표적인 친환경 페인트인 '숲으로'는 중금속 없는 안료를 사용해 유해물질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친환경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KCC 전 제품군은 환경표지인증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엑스에서 지난 14일 개최된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 전시회'에 참가해 친환경 건축자재를 인증하는 HB마크(Healthy Building Material)를 획득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이 전시회는 국내 공기청정과 그린환경 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친환경 건축자재, 공기청정기, 환기설비 등 실내환경에 관한 다양한 제품 전시 및 실내공기질 개선 체험관 등이 운영됐다.

KCC는 '친환경 건축자재 HB마크 인증제품 홍보관'에 친환경 기업으로 참가해 HB 마크 최고등급인 클로버 5개를 받은 제품들을 선보였다. 전시된 제품은 대표적인 친환경 수성페인트인 '숲으로 멀티멜골드'와 국내 기술 최초로 식물 추출 성분으로 만든 친환경 보온단열재 '그라스울 네이처' 등 2종이다. 특히 이달 초 출시한 그라스울 네이처는 옥수수 등 식물성 성분에서 추출한 천연 오가닉 바인더를 적용, 유기화합물인 폼 알데하이드(Formaldehyde)를 전혀 함유하지도 방출하지도 않는 친환경 보온단열재이다.

KCC 관계자는 "국내 최대 친환경 건축자재 기업으로써 국가 공공기관과 환경단체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친환경 건축자재를 홍보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KCC는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과 제품개발에 꾸준히 힘써 국민의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선도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