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음반유통사 유니버설뮤직은 전설의 록그룹 '비틀스' (The Beatles)의 멤버 존 레논(John Lennon·1940~1980)의 앨범들이 드디어 23일부터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트리밍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앨범은 2010년 10월 4일, 그의 70주년 생일(10월 9일)을 기념하기 위해 미망인 오노 요코가 기획한 디지털 리마스터 앨범 컬렉션이다.

해당 앨범들은 발매 당시 전체 앨범 다운로드를 제외한 모든 디지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다.

존 레넌의 디지털 리마스터 앨범 컬렉션은 '이매진(Imagine)', '록 앤 롤(Rock 'N' Roll)' 등 그의 베스트 앨범 뿐만 아니라 히트곡 컴필레이션 '파워 투 더 피플-더 히츠(Power To The People - The Hits)', 8장의 스튜디오 앨범과 미발표 음원 2CD를 수록한 '시그니처 박스(Signature Box)' 등을 포함한 총 11개다.

존 레넌은 사후에도 최고의 뮤지션으로 평가많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래미 어워드 '공로상'과 2회의 브릿 어워드 '우수 공헌상'을 받았으며 '로큰롤 명예의 전당'과 '송라이터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 2008년 에는 미국 음악잡지 롤링스톤이 뽑은 '역사상 최고의 가수 100인' 리스트에서 5위를 기록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