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4대강 사업 국정조사와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빅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새누리당으로서는 당내 분열이 예상된다.

그 이유는 바로 4대강 사업이 지난 이명박 정부 핵심 사업이었기 때문. 과거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갈아타면서 친박계가 주류를 이뤘지만 아직도 새누리당 내부에는 친이계가 많다.

그 친이계가 요즘 비박계로 바뀌었을 뿐 아직도 친이계는 존재하고 있다. 그런 친이계로서는 지난 이명박 정부의 핵심 사업을 국정조사를 하겠다고 한다니 기분이 상할 수밖에 없다.

자칫하면 현 실세와 과거 실세의 갈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친이계는 공무원연금 개혁안 연내 처리를 위해 이명박 정부를 제물 삼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 정권을 보호하기 위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박해하고 있다는 것.

무엇보다 자원외교 국정조사는 제외시켰다는 점에서 친이계는 더욱 언짢은 분위기다. 현 정권 실세인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지난 이명박 정권 당시 자원외교를 담당하는 지식경제부 장관을 지냈다.

그렇기 때문에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대한 언급은 완전히 배제시켰다는 점에서 친이계는 언짢은 모습이다.

물론 당 지도부는 빅딜설을 부인하고 있다. 하지만 공무원연금 개혁안 연내 처리라는 가이드라인이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현실화될 경우 김무성 대표 체제가 흔들거릴 수 있다는 것이다. 친이계 상당수가 지금은 비박계로 분류되고 있는데 비박계의 좌장이 바로 김무성 대표이다. 자칫하면 김무성 대표 체제가 흔들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