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한정욱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은 18일 "지는 정당이 아닌 이기는 정당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18일 전북을 방문한 문재인 의원은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대선후보를 해봤기때문에 사실 당권 자체에 욕심은 갖고 있지 않다"면서 "전당대회에 나선다면 단합시키고 당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노력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아직까지 (전대 출마)결심을 하지 않았다. 최종 결심을 내리기위해 전북을 찾았다"며 "전북지역의 여론을 수렴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날 문 의원은 당권대권 분리론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당의 존립문제가 걸려 있는 상황에서 당을 살려놓고 봐야지 현재 상황에서 다음 대선을 논할때가 아니다"며 "당을 다시 일으켜세우지 않으면 총선대선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쟁의 장이 벌어지면 친노(친 노무현)대 비노 등 계파갈등이 언급된다"며 "계파 갈등을 타파하고 계파의 이익을 앞세우는 행태를 당내에서 없애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당 창당 또는 분당설이 있다. 지지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호남시민들과 당원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전당대회는 내년 2월에 치러질 예정이다. 정세균, 박지원, 문재인 의원 등이 이른바 '빅3 예비후보'로 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