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특별한 아버지로 웃음과 감동 선사…1월 15일 개봉 예정

   
 

【투데이신문 송선희 기자】하정우의 다채로운 매력은 물론 하지원과의 완벽한 첫 연기 호흡, 그리고 역대급 그랜드 캐스팅의 앙상블을 선보일 코믹 휴먼드라마 <허삼관>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아버지 허삼관 캐릭터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영화 <허삼관>은 천하태평, 뒤끝작렬, 버럭성질 ‘허삼관’이 절세미녀 아내와 세 아들을 얻으며 맞닥뜨리는 일생일대의 위기를 다룬 코믹휴먼드라마다. 2015년 유쾌한 웃음과 감동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영화 <허삼관>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진 허삼관 캐릭터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아버지의 모습으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세 아들을 둔 허삼관은 아이들과 친구처럼 지내고, 때로는 좁은 속으로 삐치기도 하는 독특한 아버지의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자신과 가족의 행복을 깨트리는 위기의 순간에는 남몰래 눈물을 훔치다가도, 끓어오르는 분노를 참지 못해 화를 내고 넘치는 뒤끝을 발휘하는 허삼관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연민을 느끼게 한다.

가족을 위해 희생하고 배려하며 헌신하는 전형적인 아버지의 모습이 아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친구처럼 대화하고, 진지하다가도 욱하는 성격으로 화를 내기도 하는 허삼관은 매 순간 종잡을 수 없는 버라이어티한 매력과 웃음을 전한다.

한편 더해가는 점입가경의 위기 속에서 마침내 허삼관이 남편, 아버지, 한 남자로서의 진심을 보여주는 순간, 가슴 찡한 감동과 눈물까지 선사한다.

허삼관을 연기한 하정우는 “과거의 아버지 상을 떠올릴 때 가부장적이고, 소통이 안되고, 모든 고통과 고생을 혼자 감내하면서 산다는 것이다. 하지만 허삼관이라는 인물은 그렇지 않았기에 더욱 매력적이었다. 자식과 친구처럼 이야기하고, 때로 삐치기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하고, 성질도 부리는 모습이 새롭게 다가왔다. 어쩌면 요즘 시대에도 이상적인 아버지의 모습이 아닐까 싶었다”며 남다른 아버지 허삼관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위화’의 대표작 ‘허삼관 매혈기’를 원작으로 독보적인 코믹 가족드라마의 재탄생을 예고하는 <허삼관>은 전무후무 대한민국 최고의 캐릭터 허삼관이 전하는 눈물과 웃음, 감동 스토리로 1월 15일 관객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