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효성
【투데이신문 김두희 기자】효성이 설을 맞아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생필품을 구매해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아동 요양시설인 ‘영락애니아의 집’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산업자재PG(Performance Group, 사업부문)의 ‘영락애니아의 집’ 봉사활동은 조현상 산업자재PG장(부사장)의 제안으로 2012년 처음 시작되었다. 봉사활동이 시작된 후 PG임직원들은 매월 식사 도우미 활동 외에 함께하는 체육대회,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를 아이들과 함께했고 지난 2013년부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기저귀, 칫솔, 세제, 쌀 등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모은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조현상 부사장이 추가 기부하면서 기부는 더욱 적극적이고 활성화됐다.
 
특히 이번 모금에는 ‘2014 올해의 산업자재인상 - The Team of the Year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타이어보강재PU 섬유영업팀원들이 상금의 일부를 기부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조 부사장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나눌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설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