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세균 국민모임 상임공동위원장(왼쪽)과 정동영 국민모임 인재영입위원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정동영 국민모임 인재영입위원장이 4·29재보궐선거 서울 관악을 지역에 불출마하는 쪽으로 무게추가 기울었다.

정 위원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대륙으로가는길 사무소에서 김세균 국민모임 상임공동위원장과 만나 출마 권유를 받고 "국민모임이 말씀하시는 뜻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불출마 입장을 바꾸기 어렵다"며 "그 이유는 불출마 약속을 번복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보궐선거를 통한 단판 승부보다는 대안야당과 대체야당을 건설하겠다는 본래의 취지대로 호흡을 길게 가져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회동 후 취재진과 만나서도 "새정치민주연합을 떠나면서 밀알이 되겠다는 입장을 바꾸기 어렵고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에도 변함없다"고 거듭 밝혔다.

다만 그는 "오는 29일 국민모임 발기인대회 때 입장표명을 요구받게 될 것이다. 오늘 또 김세균 위원장이 29일까지는 좀 더 분명한 명료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하셨다"며 "29일에도 더 생각 정리해서 한 번 더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정동영 위원장이 불출마 의사를 자신 있게 밝히셔서 그 의견을 존중한다"면서도 "내일 (국민모임) 운영위도 열리니 다시금 회동결과를 가지고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