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내연남을 살해한 후 성형시술까지 하면서 도피행각을 벌인 40대 여성이 15개월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내연남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후 잠적한 김모(42·여)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해 1월 9일 새벽 1시경 마포구 서교동 자택에서 내연남 A(36·남)씨를 다툼 끝에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2012년 초 유부남인 A씨를 지인의 소개로 만나 결혼을 전제로 2년간 교제했다. 하지만 유부남인 A씨가 본처와 이혼하지 않자 다툼 끝에 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범행 후 김씨는 직접 경찰에 신고해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진술한 뒤, 일란성 쌍둥이인 동생과 함께 잠적했다.

경찰 조사결과 이들 자매는 도피 당시 은행예금을 인출한 후 대포폰과 현금만 사용했고, 동생 명의로 오피스텔을 계약하는 등 도피행각을 벌여왔다.

특히 이들 자매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 사이 보톡스와 필러 등 성형시술을 받아 경찰의 추적을 피해온 사실도 드러났다.

하지만 경찰은 김씨가 동생 명의로 도시가스와 유선방송에 가입한 사실을 확인, 주거지 인근 CCTV 분석과 3일간의 잠복근무 끝에 김씨를 검거했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A씨와 다투던 중 우발적으로 살해하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는 미용 목적으로 성형시술을 받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쌍둥이 동생 행세를 하려고 한 것 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