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배우 이민호가 교촌치킨과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교촌F&B(주)의 교촌치킨 전속모델로 발탁된 이민호는 중국, 동남아, 일본, 미국 등 글로벌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며 이례적인 재계약을 채결했다.

지난 1년간 ‘이민호 치킨’의 판매 효과로 매출 신장세를 기록한 교촌치킨은 올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매장의 경영다각화를 위해 또 한 번 손을 잡았다.

교촌F&B(주) 관계자는 “소비자 신뢰를 위해 ‘좋은 재료, 바른 먹거리’를 표방하는 교촌치킨의 기업 이미지와 항상 진정성 있는 연기와 모범적인 바른 생활로 사랑받는 배우 이민호가 대중에게 친화적 감성으로 느껴져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에 재계약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은 물론 범아시아 권까지 글로벌 영역을 아우르는 배우 이민호의 스타파워와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는 교촌치킨의 적극적인 해외매장 경영방침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대폭적인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민호는 현재 중국판 SNS인 웨이보에 2700만명을 비롯해 전 세계 5000만 명 이상의 거대 팬덤과 함께 하며 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최근 홍콩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에는 1만2000 명의 팬들이 운집했으며 현지 감독과 배우, MC 등 유명 인사들이 방문해 화제를 몰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