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성완종 리스트 파문이 어디로 불똥이 튈지 모른다는 인식 때문에 정치권은 벌벌 떨고 있다. 아직까지 여당 그것도 친박 핵심에게 그 칼날이 겨눠지고 있다. 하지만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장부가 검찰에 넘어감으로써 성완종 전 회장의 장부가 어디로 겨눌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일부 언론에서는 벌써부터 성완종 전 회장의 장부가 거론되고 있다.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8명 중 4~5명과 지금까지 언급되지 않았던 새정치민주연합 K·C 의원 등 7~8명이 장부에 적혀 있다는 것이다.

즉, 여당 핵심 인사들은 물론 야당 인사들에게도 돈을 건넸다는 정황증거가 나온 것이다. 장부에 적힌 실명이 세상에 공개되면 그 파장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금까지 새정치민주연합은 성완종 리스트 파문에 대해 공세적인 입장이었다. 하지만 자당 소속 의원들까지 장부에 포함돼있다는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공세적인 입장을 취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반면 새누리당으로서는 전세를 역전시킬 가능성을 얻은 것이다. 새누리당으로서는 “거봐라. 너네들도 깨끗한 것이 아니잖냐”라면서 공세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되면 중요한 것은 특검 논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새누리당은 ‘노무현 정권 인사들’도 수사를 해야 한다면서 특검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새정치민주연합으로서도 특검을 수용해야 하는 입장이 되는 것이다. 검찰의 수사를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인식하게 되면서 특검으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다. 특히 해당 인사들은 ‘억울하다’는 입장을 보이면서 특검으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결국 야당 포함한 성완종 리스트 파문이 결국 특검으로 옮겨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무엇보다 박근혜 대통령 역시 특검 도입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이다. 따라서 박 대통령의 남미 순방 이후 특검 도입 요구 목소리에 대한 결정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