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각으로 역사 재조명한 파격 사극

   
 

【투데이신문 송선희 기자】2015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꼽히는 <간신>이 5월 21일 개봉을 확정했다.

<간신>은 연산군 11년, 1만 미녀를 바쳐 왕을 쥐락펴락하려 했던 희대의 간신들의 치열한 권력 다툼을 그린 영화다. 

연산군 시대, 조선 팔도 1만 미녀를 징집해 왕에게 바친 ‘채홍사’와 조선 최악의 폭군인 연산군마저 쥐락펴락했던 희대의 간신 임숭재-임사홍 부자 등 역사적 실화를 소재로 제작된 <간신>은 지금까지 왕을 소재로 했던 여타의 작품들과는 달리 간신의 시점으로 당대 역사를 새롭게 조명했다.

중종실록에 ‘천년 이래 으뜸 가는 최고의 간흉’이라 기록된 임숭재(주지훈)-임사홍(천호진) 부자를 중심으로, 연산군(김강우)의 총애를 받은 희대의 요부 장녹수(차지연) 그리고 그들의 선택을 받은 운평 단희(임지연)와 설중매(이유영) 등 왕을 홀리고 시대를 능멸한 역사상 최악의 간신들의 치열한 권력 다툼을 담아냈다.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을 통해 대중성과 흥행성을 입증한 감각적인 연출력의 대가 민규동 감독과 대한민국 연기파 배우 주지훈, 김강우, 천호진 그리고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예 배우 임지연, 이유영 등 충무로 대표 배우들의 만남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5년 상반기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사극 <간신>은 오는 다음달 2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