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원순 서울시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검찰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인 주신씨에 대한 병역법 위반 의혹 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여야가 이를 둘러싸고 또다시 공방을 벌이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검찰이 총선을 앞두고 이른바 '박원순 죽이기'에 나서고 있다고 비판한 반면 새누리당은 검찰의 결정은 존중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 무혐의 처분과 법원 판결로 끝난 박원순 시장의 아들의 병역 의혹을 MBC가 다시 꺼내 편파보도 했다"며 "이는 본인을 공산주의자라고 매도한 적이 있는 극단적인 인물이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진으로 선임된 지 열흘 만에 벌어진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권차원의 기획이었다는 의심이 든다"며 "박 시장 아들 병역 의혹에 대해 다시 수사를 시작한 검찰도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 "검찰 자신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는데도 무슨 수사를 한다는지 이해를 못하겠다"며 "이러니 정치검찰이다. 총선 앞두고 점점 노골화하는 박원순 죽이기에 단호히 맞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 김용남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번에 제기된 박주신 군의 병역의혹에 대한 고발건은 과거 무혐의 처분한 고발 건과는 별개의 새로운 사건"이라며 "사실관계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검찰의 결정은 존중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그럼에도 제 1야당의 당 대표가 야당 탄압을 운운하며 법에 따른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려는 것은 옳지 못한 태도"며 "이는 언론의 공공성과 정치적 중립성을 해치는 야당의 명백한 언론탄압"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표는 무조건적인 제식구 감싸기를 중단하고 법과 원칙에 입각한 진실규명의 과정을 방해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