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전국 50여개 리저브 매장에서 가 진하고 깊은 풍미의 리저브 원두 3종을 새롭게 소개하고, 원두 구매 시 <리저브 커피 스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가 오는 11월 5일까지 가을 한정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리저브 원두는 ‘페루 바구아 그란데’와 ‘발리 빈티지 클라식’, ‘콜롬비아 버번 아마리요’ 등 총 3종이다.  구매 시 제공하는 <리저브 커피 스쿱>은 원두 패키지를 밀봉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집게 형태로 제작됐다.

<페루 바구아 그란데>는 높은 산악지대에서 재배되는 이유로 ‘구름으로부터’라는 의미의 “큐에랍”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커피로 재배환경의 영향을 받아 다른 페루 커피와는 달리 은은한 꽃 향기와 시트러스가 풍미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톨 사이즈 기준 6000원이며, 원두(250g 1팩 기준)는 2만7000원이다.

<발리 빈티지 클라식>은 서늘한 기후의 킨타마니와 방글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커피다. 달콤한 레몬과 카라멜 풍미, 견과류의 고소한 꿀 맛이 돋보인다. 또 수세식으로 처리되는 발리의 전통적인 ‘빈티지’ 가공 방식을 따라 커피의 품질이 월등히 향상돘다. 톨 사이즈 기준 6000원, 원두(250g 1팩 기준)는 2만7000원이다.

<콜롬비아 버번 아마리요>는 라스 마르가리타스 농장에서 재배된 커피다. 잘 익은 노란색 커피 열매가 일반 녹색의 생두와 차별화된다. 옐로우 버번 품종으로부터 생산돼 희귀하고 드문 커피로 주스 같은 상큼한 산미가 특징이다. 톨 사이즈 기준 7000원, 원두(250g 1팩 기준)는 3만3000원에 판매된다.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주문과 동시에 저울에 1잔 분량의 원두를 계량하고, 전용 그라인더에 갈아서 클로버 머신으로 추출해 신선하게 제공된다. 또 모든 리저브 음료 구매 시 커피와 어울리는 마카롱 또는 비스코티를 함께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돼 한정된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최상급의 커피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3월 18일 5개 매장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9월 현재 전국 50여개 매장에서 리저브 경험을 소개하며, 국내 스페셜티 커피 트렌드를 주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