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

【투데이신문 장승균 기자】청와대는 18일 “최근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직접 위해할 수 있는 대남테러 역량을 결집하라는 김정은의 지시가 있었고, 정찰총국이 이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북한의 대남테러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도 현실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테러방지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안보 점검 긴급 당정협의’ 결과와 관련한 브리핑을 열고 “지금 북한은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무모한 도발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수석은 “우리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있어 설마 하는 안일함, 작은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선시돼서는 결코 안 될 것"이라며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우(愚)가 되풀이돼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북한이나 국제 테러 단체의 테러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테러방지법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돼야 한다”며 “아직도 법안이 통과되지 못하고 있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테러방지를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이 확고히 마련돼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이 보호될 수 있도록 국회가 테러방지법을 조속히 통과시켜 줄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히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가정보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안보 점검 긴급 당정협의에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남한에 대해 대테러와 사이버테러 역량을 결집하라는 지시를 내려 정찰총국 등에서 이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테러 유형으로는 반북 활동 인사나 탈북민, 정부 인사 등에 대한 위해 가능성이 있으며, 테러 형태로는 독극물 공격, 중국 등으로 유인 후 납치, 대북 비판 언론 등에 협박 소포·편지 발송, 신변 위해 기도 등의 가능성이 있다고 국정원은 보고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