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KT는 고객인식 1등 상품 출시 프로세스 강화를 위해 일반고객과 현장직원 337명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 6기를 출범했다고 26일 밝혔다.

‘상품검증단’은 ▲고객인식 1등 상품 개선 아이디어 제공 ▲신규 출시상품 사전 검증으로 고객관점 불편사항 발굴·개선 ▲출시상품에 대한 사후검증으로 불편사항 보완·최적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KT는 지난해 300명에서 올해는 337명으로 상품검증단 규모를 확대했으며 올해는 고객인식 1등 상품 출시를 목표로 고객과 현장 중심의 상품 아이디어 발굴 및 VOC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로 6기를 맞이하는 상품검증단은 지난해 총 139회의 상품 검증 활동을 통해 GiGA 인터넷, GiGA 와이파이 홈, GiGA IoT단말, 나라사랑요금제 등 사용성 검증과 App 체험을 통한 고객 편의 향상 아이디어를 도출했으며 특히 kt music, kt telecop 등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지니 알뜰음악감상 등의 상품을 출시했다.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는 “KT는 고객인식 1등 상품 및 VOC 제로화 실현을 목표로,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1등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고객과 현장직원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의 개선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제상품개발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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