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지현 기자】인성교육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쉽게 그리고 실천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담은 인성주제 만화 <인성마법사 클린베어>가 출간됐다.

국내 최초로 출간된 인성만화 <인성마법사 클린베어>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만화위원장 김병수 만화가와 클린콘텐츠 위원 20명의 1년 동안 기획 및 제작 과정을 거쳐 탄생됐다.

인성마법사 클린베어라는 친근하고 재미있는 곰 인형 캐릭터가 주인공 꾸지, 보람이 가족과 함께 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인성에 관한 에피소드를 통해 교훈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생활 속 예의부터 칭찬과 타인에 대한 배려, 감사하는 마음과 정직의 중요성, 스마트 예절 등등 핵심적인 인성가치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담고 있는 만화책이다. 학생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게 하고, 인성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인성 핵심가치를 담은 주제 20개를 지루하지 않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각각의 에피소드로 담고 있다.

특히 <인성마법사 클린베어>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어린이만화활성지원산업에 선정돼 작품의 우수성이 검증됐다. 

클린콘텐츠운동본부는 본서의 주인공 <인성마법사 클린베어>를 주인공으로 해 이러한 인성 가치를 담은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뮤지컬, 종이접기 등의 다양한 인성 클린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함으로써 인성 클린콘텐츠 확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