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한국지엠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한국지엠 쉐보레가 신형 말리부 9세대 ‘올 뉴 말리부’를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신차 출시발표회에서 공개된 신형 말리부는 동급 최대를 자랑하는 4925㎜의 차체 길이에 스포츠 쿠페 스타일을 결합했다.

특히 LED 주간주행등과 길게 뻗은 LED 후방보조제동등은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C필러와 만나 감각적인 후면부 디자인을 완성했다.

광범위하게 적용된 가죽 트림, 우드 데코와 부드러운 촉감의 마감 소재는 실내 곳곳에 배치된 은은한 아이스블루 실내 무드 조명과 함께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신형 말리부는 1.5ℓ와 2.0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채택했다.

1.5ℓ 직분사 터보 엔진은 166마력, 25.5㎏.m의 성능으로 기존 2.0 ℓ 자연흡기 엔진을 대체했다. 또 기본 탑재된 스탑 앤 스타트 기능과 다운사이징 경량화를 통해 복합연비 13.0㎞/ℓ의 효율을 보여준다. 2.0ℓ 직분사 터보 엔진은 253마력의 출력으로 무장했다.

이와 함께 신형 말리부는 전 트림에 기본으로 동급 최대의 8개 에어백을 적용했다. 총 17개에 달하는 초음파 센서와 장·단거리 레이더 및 전후방 카메라는 차량 주변을 상시 감시한다.

이어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저속 및 고속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은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FSR ACC)과 연동해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황을 경고하고, 긴박한 경우에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개입한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최대 4개의 USB포트(2.1A)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휠 ▲9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대용량 앰프로 구성된 보스(BOSE®)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스마트키 및 버튼시동을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은 “말리부의 압도적인 제품력과 공격적인 가격정책이 시장의 판도를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말리부의 가격은 1.5ℓ 터보 모델 LS가 2310만원, LT 2607만원, LTZ 2901만원이며, 2.0ℓ 터보모델은 LT 프리미엄팩 2957만원 LTZ 프리미엄팩 3180만원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