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LAN선 환경에서 거주하는 모든 고객에게 1Gbps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2pairs LAN GiGA 인터넷’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 KT

【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KT는 LAN선 환경에서 거주하는 모든 고객에게 1Gbps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2pairs LAN GiGA 인터넷’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2pairs LAN GiGA 인터넷’은 통신실과 가입자 구간의 변조방식을 개선해 속도를 2배 가량 증가 시키는 기술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KT는 광케이블(FTTH)망이나 4pairs LAN선이 설치되지 않은 환경에 거주하는 고객에게도 1Gbps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현재 국내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39%가 LAN선 환경에서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중 일부 고객은 아파트 구내선 환경(2pairs LAN선)으로 인해 1Gbps 인터넷 속도를 이용할 수 없었다.  

‘2pairs LAN GiGA 인터넷’ 솔루션은 LAN 선을 교체하거나 추가공사 없이 구내 환경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기가 인터넷 인프라 확산이 가능하다.

KT 이동면 융합기술원장은 “기가 인터넷과 기가 와이어(GiGA Wire)를 세계최초로 개발한 데 이어, 이번 기술로 다시 한 번 IT 강국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무선을 아우르는 최고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5G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