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대표 안종배)가 지난 15일 디지털북페어코리아 전시회에서 국내 최초로 ‘클린콘텐츠 인성체험관’을 오픈했다.

클린콘텐츠 인성체험관 개막 첫날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방문해 격려했다.

오후 2시부터는 디지털4.0시대 미래사회와 출판이란 주제의 컨퍼런스와 클린콘텐츠 참여기관 대표들이 함께한 인성 개막식, 소엽 신정균 작가의 인성캘러그라피 및 이은봉 사진작가의 인성사진촬영, 소설 목민심서 황인경 베스트셀러 작가와의 대담 콘서트 등이 연이어 진행됐다.

전시 기간 동안 인성체험관에서는 인성동화, 인성만화, 인성독서, 인성그림그리기, 인성VR교육 등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함현진 마술가의 인성마술쇼 배우기’, ‘검정고무신 송정률 감독의 검정고무신 주인공 싸인 받자’, ‘한궁 던지기 미니대회’ 등의 경품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있다.

이번 전시는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디지털북페어 코리아가 개최되고 있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1관에서 운영된다.

안종배 클린콘텐츠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 클린콘텐츠 인성체험 행사다”라며 “재밌고 유익한 인성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인성 함양과 인성 교육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는 ‘인성클린데이 2주년 기념식 및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 시상식’을 오는 7월 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