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최근 불거진 각종 이슈에서 야권의 공조가 두드러진 모습이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7월 시행 예정인 맞춤형 보육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면서 시행을 연기해야 한다고 지난 19일 한목소리를 냈다.

맞춤형 보육이 전업주부와 맞벌이부부와 차이를 두는 정책이라면서 한 목소리로 시행을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다.

맞춤형 보육에 대해 한목소리를 냈다는 것은 7월 시행되기 전에 이 문제를 계속 제기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국정 교과서를 퇴출하는 내용을 담은 법안을 제출했다.

국정교과서 반대는 총선 공약이었다. 때문에 야당의 공조는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번주 회동해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 결의안 발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그러나 여당인 새누리당은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에 반대하고 있어, 야당의 법안이나 결의안이 국회를 통과하기까지는 상당한 진통이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박승춘 국가보훈처 처장 경질에 야권의 공조가 이뤄지는 분위기다.

국가보훈처는 1980년 5월 계엄군으로 광주에 투입됐던 제11공수특전여단이 6·25 기념 시가행진을 광주에서 할 계획을 세웠다. 이에 5월 단체가 반발하면서 계획은 철회됐다.

이 사실을 접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박승춘 처장의 경질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