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대표 안종배 한세대 교수)와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대표 심재철 국회부의장),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상임대표 김정호)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인성 클린데이 2주년 기념식’이 제2회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시상식과 함께 오는 7일 오후 2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인성 클린데이’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가 지난 2014년부터 7월 7일을 세계 최초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스마트시대에 건강한 미디어 사용과 깨끗한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 인성함양과 건전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범국민 클린콘텐츠 운동의 일환이다.

구체적으로 7월 7일을 인성 클린데이로 지정해 하루에 1개 이상 칭찬과 희망의 메시지를 주변에 보내고, 건강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 7월 7일 개최되는 ‘인성 클린데이’ 2주년 기념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정갑윤 제19대 국회부의장, 교육부 이준식 장관, 미래창조과학부 최양희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 흥사단 이윤배 이사장 등이 축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2회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을 시상한다. 9개 콘텐츠 장르(영화, 가요, 스포츠, 캐릭터, 방송, 도서, 애니메이션, 공연, 게임) 분야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인성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해 각 분야의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을 수여한다.

영화부문은 ‘히말라야(이석훈 감독)’, 방송부문은 ‘응답하라 1988(신원호 PD)’, 애니메이션 부문은 ‘구름빵(정용기 원장)’, 공연 부문은 ‘청춘합창단(권대욱 회장)’, 가요 부문은 ‘봄:BOM(최고은 가수)’, 게임 부문은 ‘인벤션시티(구자열 회장/김복남 대표)’, 스포츠부문은 ‘한궁(허광 회장)’, 캐릭터부문은 ‘뽀로로(최종일 대표)’, 도서부문은 소설 ‘목민심서(황인경 작가)’가 장르별 국내 최고의 인성 클린콘텐츠로 선정돼 직접 수상하며 인성 클린데이 운동에 동참한다.

특히 이번에 제1회 대상 수상자인 윤제균 영화감독도 인성 클린데이 동참 차원에서 참석해 대상을 수여한다.

한편, 참석 희망자는 인성클린데이 사무국 이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