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광복절 71주년을 기념하며 오는 15일부터 광복절 기념 머그와 텀블러를 전국 900여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금번 출시되는 ‘2016 코리아 텀블러(473ml)’와 ‘2016 코리아 머그(355ml)’는 조선 후기 백자인 청화 백자를 재해석했으며, 예스러운 백자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바디에 수면 위로 피어난 연꽃과 수면 아래 물고기를 중심으로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조화를 이뤘다.

특히 ‘2016 코리아 머그’는 한옥을 모티브로 컵의 덮개를 디자인하여 한국적 아름다움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90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MD 미판매 매장 등 일부매장 제외)에서 1인 1개 한정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선불식 충전카드 ‘2016 코리아 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 카드에 역시 마찬가지로 건곤감리와 함께 백자무늬를 담아내며 전통미를 더했다.

스타벅스 박정례 디자인팀장은 “코리아 머그와 텀블러는 우리의 전통 백자가 가진 푸른 빛의 청초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백자 본연의 기품을 살리려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고유의 미를 간직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광복 7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 앞서 지난 4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백범 김구 선생의 ‘광복조국’ 친필휘호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했으며 지난 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광복 71주년과 스타벅스 코리아 17주년에 의미를 두어 17명의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