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사이렌 오더의 주문 메뉴를 푸드와 병음료, 원두까지 확대하고 개인 맞춤 기능을 강화해 11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O2O 서비스로 지난 2014년 5월 29일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국내에 소개돼 현재까지 이용 횟수가 900만건을 돌파했다.

새로운 기능의 사이렌 오더는 미리 선택한 매장에서 주문 가능 메뉴와 수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주 찾는 음료뿐만 아니라 푸드 및 원두도 퍼스널 옵션에 추가해 나만의 메뉴로 등록 가능하다.

또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는 수령 방식을 매장 안과 차량으로 구분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나만의 매장을 직접 설정하거나 최근 3개월간 자주 가는 매장이 안내돼 매장 방문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는 매장 반경 2km 내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음료 주문부터 완료까지의 과정이 팝업 메시지로 모바일에 자동적으로 전달돼 주문 메뉴가 준비되는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시럽, 휘핑 크림 등의 추가 유무를 비롯해, 우유(무지방·저지방·일반)와 두유 선택 등 기호에 맞는 다양한 맞춤 음료 주문이 가능하며, 머그와 일회용컵 외에 3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개인컵도 선택 할 수도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새로운 사이렌 오더 런칭을 기념해 전국 매장에서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무료음료 e-쿠폰 및 별을 추가로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