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  tvN 월화드라마 ‘혼술남녀’에서 새싹 공시생 진공명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공명과 학원 강사 진정석 역으로 열연 중인 하석진이 극과 극 매력으로 대결을 펼쳐 안방극장 여심을 들었다 놨다 하고 있다.

공명이 맡은 새싹 공시생 진공명은 때로는 귀여운 소년 같다가도 때로는 박력 있는 모습으로 극 중 박하선(박하나)에게 적극적으로 애정 공세를 펼치고 있다. 박하선 하나만을 바라보며 풋풋한 매력으로 저돌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공명은 안방극장을 ‘공명앓이’로 물들게 하고 있다.

정석이 까칠하다가도 은근 자상한 츤데레 스타일이라면 공명은 박하선이 힘들 땐 다정하게 위로해주기도 하고, 거침없이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여 ‘직진연하남’ 매력을 발산하며 누나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특히, 보는 이들을 달달하게 만드는 꿀눈빛은 물론 적재적소에 맞는 풍부한 표정과 감정 연기로 극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며 제 몸에 딱 맞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와 호평을 얻고 있다.

하석진이 맡은 진정석은 유능한 한국사 스타 강사로 학벌, 외모, 강의 실력은 고퀄리티지만 인성은 쓰레기로 동료들 사이에서 ‘고쓰(고퀄리티 쓰레기)’라 불리는 인물이다. 극 중 하석진은 오로지 자신밖에 모르는 이기적이면서도 까칠한 성격임에도 은근슬쩍 박하선을 신경 쓰는 츤데레 매력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퀄리티 있는 종합반 관리 차원에서다”라는 핑계로 아닌 척하면서도 회를 거듭할수록 박하선을 챙기는 은근한 자상함과 완벽함 속에 숨겨진 허당기는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선택하기 힘든 마성의 매력으로 안방극장의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하석진과 공명의 모습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tvN ‘혼술남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