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 지난 3일 방송된 ‘구르미 그린 달빛’ 13회에서는 김유정(홍라온 역)의 정체를 알게된 박보검(이영 역)이 침묵과 정적의 60초 진공(眞空)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숨죽이게 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보검은 자신을 보필하던 김유정이 없어진 것을 이상하게 여겨 동궁전 밖으로 나왔다. 그러나 궐 안은 이미 소란스러운 상태였고, 이에 의아한 박보검은 박철민(김의교 역)에게 상황을 물었다. 이에 “홍경래의 여식이 궐 안에 머물고 있어 색출 작업 중이다. 그 이름이 홍라온”이라는 대답을 들었다.

그 순간 박보검은 숨이 멎은 듯 한 동안의 정적과 함께 아무런 미동도 없이 그대로 멈춰 서 있는 모습을 보였다. 그야말로 진공(眞空)상태와 같았다.

이어 박보검은 믿을 수 없다는 듯 그 이름을 다시 물었고 다시금 답을 듣고서도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분위기를 압도하는 그의 침묵과 정적에 시청자들도 숨죽일 수 밖에 없었다.

특히 박보검은 이날 방송에서 절망감과 두려움, 불안감 등의 주체할 수 없는 내면의 감정을 침묵과 정적으로 이끌어내며 안방극장을 숨죽이게 했다. 게다가 정인을 향한 복합적인 감정을 디테일하게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