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교육진흥원 창립식 <사진제공=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투데이신문 강서희 기자】 ‘청렴교육진흥원’이 26일 오전 10시 삼성동 오토웨이타워 회의실에서 창립 기념식을 갖고 발족했다.

우리사회는 현재 정직과 투명 그리고 인성을 갖춘 청렴의 가치가 어느 때 보다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 이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필수 요건이고, 도산 안창호 선생님이 국가 3대 자본론에서 강조하신 바와 같이 대한민국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이에 10여년간 ‘클린미디어, 클린피플, 클린사회’ 운동을 펼쳐온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는 청렴 관련 전문가와 함께 청렴 6덕목(공정, 정직, 약속, 책임, 절제, 배려)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청렴 콘텐츠의 연구개발, 첨렴 교육의 확산, 청렴 컨설팅, 첨렴 홍보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고자 국내 최초로 청렴교육진흥원을 설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청렴교육진흥원은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법(청탁 금지법)의 이해를 높이고 정직하고 공명정대한 사회를 위한 법과 제도가 사회에 정착·확산 될 수 있도록 청탁 금지법 관련 법·제도의 개선 방안 및 사례 발굴, 청렴 실태조사 및 정부·공공·학교·언론 분야별 사례 자료 수집·분석과 교재 개발, 청렴 평가·인증, 출판·웹툰·공연·콘서트·영상·만화·게임 등 청렴콘텐츠 발굴 및 제작, 청렴 문화 탐방, 청렴 전문가 육성, 청렴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각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청렴교육과 홍보캠페인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사회 구현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청렴교육진흥원 초대 이사장에는 안종배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 원장에는 심현수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대표가 위촉됐다. 또한 사무총장에는 최선호 드림파트너스 대표, 교무위원장에는 이정환 소셜 인비젼스 대표, 대외협력위원장에는 김갑용 진한M&B 대표, 홍보위원장에는 장현덕 스쿨iTV 대표가 위촉됐다.

또한 박광성 인성콘텐츠연구개발원 이사장,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회장, 이재홍 한국게임학회 회장, 박정태 한국과학기술출판협회 명예회장 및 분야별 전문가 10분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고 앞으로 다양한 활동과 활성화를 위해 정부·공공·학교·언론 분야별 위원장과 자문위원을 위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