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캡처 화면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국내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의 신현성 대표의 조부가 박정희 전 대통령 정권 시절 중앙정보부장을 지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불매운동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

최근 블로그. 카페,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신 대표의 가족사와 관련한 글이 쇄도하고 있다. 내용인즉슨 신 대표의 조부인 신직수씨가 유신정권 시절 중앙정보부장을 재임했다는 것.

신씨는 1973년 중앙정보부장으로 임명됐다. 중앙정보부장으로 취임한 이후 민주화운동을 진압하기 위해 정보수 제6국을 강화하고 공안사건을 조작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사법부와 수사기관이 저지른 살인 사건인 ‘인혁당 사건’이다.

또 1972년에 제정된 유신헌법을 박 전 대통령이 구성하고 당시 법무부장관이었던 신씨와 법무부 법제과장이었던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안건을 만들었다는 사실이 한태연 전 국회의원에 의해 폭로됐다.

이 같은 사실이 점차 확산되자 네티즌들은 ‘유신정권의 재산으로 세운 기업’이라며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다.

티몬 이용자인 A씨는 “신씨는 대표적인 유신 부역자”라며 “늦었지만 그 후손이라도 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용자 B씨는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됐다. 불매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불매를 선언했다.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화면 ⓒ투데이신문

티몬 “신 대표 가족사 논란 인지···유감스럽다”

이와 관련해 티몬 홍보팀 관계자는 <투데이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회사 측도 해당 논란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 “지금으로써는 유감스럽다는 말씀 외에는 전하기 어렵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그러면서 ‘유신정권의 유산으로 세운 기업’이라는 비난에 대해서는 “티몬은 (신 대표를) 포함해 5명이 각각 100만원씩 총 500만원으로 시작한 회사”라며 “기업의 히스토리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오해한 것 같다”고 일축했다.

끝으로 향후 홈페이지나 언론을 통한 공식 입장을 전달할 계획은 현재까지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