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병원에 입원 중인 배우 심은하(45)가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심은하는 지난 21일 남편인 지상욱(52) 의원이 속한 바른정당을 통해 “최근에 모르고 지냈던 과거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는 심각한 외상을 보거나 직접 관련, 또는 들은 후에 불안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심은하는 “약물치료가 필요했지만 지금까지 저의 의지와 노력으로 아이들을 키우면서도 스스로 극복해 왔다”며 “그러다 최근에 약을 복용하게 되면서 부득이하게 병원을 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곧 퇴원한다. 걱정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 의원은 20일 가족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며 돌연 당권 도전을 포기했다. 심은하는 이날 불안증이나 수면장애를 겪는 환자에게 주로 처방되는 벤조다이아제핀 계열 진정·수면제를 과다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심은하는 서울 강남의 한 종합병원 응급실에 입원했고 VIP실로 이동해 치료를 받았다.

한편, 1993년 MBC 2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심은하는 드라마 ‘마지막 승부’, ‘청춘의 덫’ 등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2000년 영화 ‘인터뷰’를 마지막으로 연예계에서 은퇴했고, 2005년 지 의원과 결혼해 두 딸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