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아이폰을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 적이 있는 사람과 심지어 아이폰족이라 불리는 충성도 높은 유저까지도 아이폰의 단점으로 꼽는 것은 바로 비싼 A/S 문제.
 
그래서 아이폰 수리를 해야 하는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 포탈사이트에 ‘아이폰 사설수리점’, ‘아이폰 액정수리’ 등을 검색해 애플정식센터 보다 저렴하게 고장난 부분을 고치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다면 아이폰 수리&아이폰 리퍼 전문업체 ‘폰사요몰’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폰사요몰은 공식 센터 대비 최대 80% 저렴한 착한리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 
 
폰사요몰 착한리퍼란 아이폰 액정 교체가 필요한 경우 수리하지 않고 다른 폰으로 교환을 해주는 방식인데, 교환해주는 폰은 검수가 끝난 상태 좋은 공기계를 취급한다. 예를 들어, 아이폰6 액정수리가 필요하다면 자신의 핸드폰을 반납하고 폰사요몰에서 제공해주는 폰으로 교환하면 된다. 즉, 정식센터에서 진행하는 리퍼 서비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가격 면에서 최대 80%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다른 기종(아이폰6 ->아이폰7)으로 기종을 바꿀 수 있으며, 다른 색상으로 변경도 가능하고 용량 업그레이드도 변경 가능하다. 새로 받는 폰의 고장을 염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본인 과실을 제외하고 100일의 자체 A/S 기간을 적용해 사후 고장에 대해서도 책임지고 있다. 
 
착한리퍼 서비스 기종은 아이폰5S,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대부분의 기종을 대상으로 한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의 경우,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착한리퍼 보단 자체수리를 권장하고 있다. 
 
한편 폰사요몰 본점은 노원구 노원역 5번출구 1분거리에 있으며, 이외에 강남, 수유, 대학로, 구로. 대구, 부산, 창원, 강변, 홍대 등 전국에 40여개에 전국지점에서 서비스 시행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