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지현 기자】  결혼반지 이런 기준으로 선택하면 평생 후회 않는다. 오래 간직하는 물건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웨딩 결혼반지이다. 늘 착용해야 하는 결혼 커플링은 한번 결정하면 평생을 손가락에 끼고 있어야 하는 점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선택을 해야 한다. 

결혼 반지 브랜드 엔조가 지금 제시하는 선택 가이드는 예물 커플링의 가장 주된 용도와 자신의 성향에 맞춰 크게 4가지의 안을 제시한다. 

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그니처 결혼 반지’ 

결혼 반지에 깊은 의미를 두고 싶다면 가장 추천할 수 있다. 가장 소중한 사람의 이름이 새겨진 반지가 가장 아름다운 반지라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원래 결혼 반지가 ‘두 사람의 이름이 새겨진 반지’임을 생각할 때 유행 없이 가장 오래 착용할 수 있는 반지임에 틀림없다. 신부용 반지의 경우 너무 밋밋하다고 생각되면 얇은 다이아몬드 가드링으로 레이어드 해서 착용할 수 있다. 

2. 실용적인 다이아몬드 반지 ‘이터너티 다이아 결혼 반지’ 

결혼반지 하면 다이아몬드가 연상될 만큼 여자에게 있어서 다이아몬드는 로망이자 선망의 대상이다. 하지만 높이 튀어나온 다이아몬드를 평소에 낄 수 없어 불만이라면 늘 낄 수 있는 다이아반지로 권한다. 화려함과 실용적인 이터너티 다이아반지는 특히 신부용 웨딩 반지로는 만점이다. 

3. 화려함의 매력 ‘다이아 반지’ 

가장 일반적이자 대중적이어서 조금 식상한 면도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결혼반지 하면 떠오르는 전형으로 오랜 기간 웨딩 반지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다이아반지는 여성에게 있어서는 무척 소중한 의미를 갖는다. 비록 착용상의 불편함이 있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여성 웨딩 반지의 로망임에 틀림없다. 

4. 커플 다이아 반지 

양가의 부모님들이 1순위로 꼽는 결혼반지를 꼽는다면 바로 커플 다이아 반지이다. 역시 오랜 세월 국내에서는 결혼반지로 사랑 받아왔다. 남성 취향에 좀더 가까운 디자인이지만 신랑, 신부 모두가 평소에 늘 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결혼을 준비하는 남녀에게 ‘결혼반지’는 특별한 의미와 가치를 가진다. 서로의 사랑이 변하지 않는 것을 약속하고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임을 상징하는 결혼반지가 더욱 특별한 것은 항상 손에 끼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서로의 손가락에 껴 있는 결혼 커플링은 둘만의 비밀스러운 약속이자 기혼자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표식이기 때문이다. 

디자인을 선택하기에 앞서 자신의 성향과 쓰임을 먼저 생각한다면 평생 소중히 간직하는 결혼반지를 현명하게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