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투데이신문 장승균 기자】국방부가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기지 내 전자파가 기준치 이하라는 발표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야권 보수 정당들은 조속한 사드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환경영향평가 철회는 물론 한발 더 나아가 전술핵 재배치 등 공포의 균형을 통한 적극적인 안보 대책 추진을 거듭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13일 논평에서 “이제 일촉즉발의 안보 위기 상황에서 사드 배치와 같은 최소한의 방어 조치에 대한 논란은 일단락시키고 대승적으로 힘을 모아야 할 시기”라고 밝혔다.

이날 전 대변인은 “어제의 측정 결과는 지난 달 31일, 송영무 국방부장관이 국회에서 밝힌 대로 ‘사드 전자파 제로’를 증명하는 결과이자 전자파 괴담이 사실무근임을 백일하에 드러내주는 결과”라며 “더 이상 사드 배치를 반대할 명분이 없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이어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정부가 사드 4기 배치를 조속히 완료하고 안보를 위한 모든 대안을 적극적으로 강조할 것을 촉구한다”며 “더불어 대한민국의 안보수호를 위한 가장 최선의 길인 ‘전술핵 재배치’를 통한 ‘핵균형’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도 정부에 사드 신속 배치와 일반 환경영향평가 철회를 요구했다.

바른정당 이종철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국방부와 환경부가 성주 사드 기지에서 전자파를 측정한 결과 ‘극히 미세 수준’이라고 밝혔다”며 이 같이 요구했다.

이 대변인은 “우리는 이제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밝혀진 수치를 통해 불필요한 논란에서 완전히 벗어나야 한다”며 “그렇다면 결론은 분명하다. 정부는 사드 추가 배치를 신속히 실행에 옮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미 성주 인근 왜관에 들어 와 있는 걸, 바닥에 패드 깔고 옮기기만 하면 되는 것을 아직도 못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정부는 일반 환경영향평가 결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국방부는 12일 사드 기지 내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현장확인을 실시한 결과 전자파는 기준치 이하며 소음이 미치는 영향도 없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