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노량진 학원가는 공무원학원 91개가 밀집해있다. 상주하는 수험생만 5만명에 달한다. 그러나 그 숫자 뒤에는 생활비, 학원비 등 경제적으로 궁핍한 생활을 하는 수험생들이 많은 게 현실이다. 
 
이에 월 평균 수강생 1000명 이상인 대형학원인 윌비스 고시학원을 비롯한 다른 학원 4곳은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에서 지난 23일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공무원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무원학원 수강료 인하 혜택을 내세운 것. 이에 따라 내달 중순부터 12월까지 동작구에 주소지를 둔 공무원 수험생에게 학원 수강료의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할인 대상은 행정, 소방, 경찰, 세무, 교정 등 협약학원에서 내달 이후 개설하는 모든 공무원 관련 수업이다.(단, 온라인 강좌는 제외) 윌비스 학원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되는 강좌에 대해서는 추가 10% 할인이 이뤄진다. 
 
윌비스 고시학원의 할인 혜택을 얻고자 하는 수험생은 구청 교육문화과(유한양행 9층 위치)에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한 뒤 확인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 10일 이내 확인증을 지참하고 수강학원을 방문하면 된다. 확인증은 매 2개월마다 갱신 신청해야 한다. 
 
구는 수험생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동작구학원연합회와 협의해 참여학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학원 관계자는 “경제 사정이 어렵고 청년들의 희망도 어두워진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협약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미경 교육문화과장은 “학원비 할인 혜택이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량진학원가가 젊은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