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김관영 사무총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국민의당은 13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의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준부결에 대한 비난 공세와 관련해 “이것이야말로 제왕적 권력의 민낯이자 없어져야 할 적폐”라고 반박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전 전주 전북도청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2013년 미래부장관 후보자가 낙마하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회와 국민을 향해 레이저 빔을 쏘며 비난한 일이 떠오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표결 이후 청와대와 민주당의 행태가 금도를 넘었다”면서 “북한을 압박하라 했더니 국회와 야당을 압박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헌법과 법률에 근거한 국회의 의결을 두고 청와대는 입에 담기 힘든 표현을 하면서 비난했다”며 “청와대가 국회의 헌법상 권위를 흔드는 공격은 삼권분립의 민주헌정질서를 흔드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청와대가 신호를 보내니 민주당은 대야(對野) 강경투쟁이라는 듣도 보도 못한 행동을 취하고 있다”면서 “안보위기에 자유한국당이 장외투쟁을 하더니 이제 여당이 강경투쟁을 하겠다니 양극단의 행태에 기가 막힌다”고 거듭 날을 세웠다.

또한 “여당이 자신의 무능을 대결과 정쟁으로 덮으려 하는 건 부끄러운 일”이라며 “아이들도 그렇게 분풀이하진 않을 것”이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대결이 아니라 성찰과 변화의 길을 택하길 바란다”면서 “청와대의 도를 넘은 국회 공격은 대통령이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김관영 사무총장도 지난 12일 민주당 비공개 최고위에서 추미애 대표가 국민의당을 겨냥해 ‘캐스팅보트 역할을 하면서 땡깡을 부렸다. 땡깡 놓는 집단’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나라와 대통령을 위해 당분간 침묵해주실 것을 정중히 권한다”고 비판했다.

김 사무총장은 “야당을 자극하고 의회를 무시하는 이런 발언은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며 “대한민국의 국정을 이끌고 있는 여당 대표가 의총에서 한 발언, 도대체 이분이 대한민국과 대통령을 위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이런 말씀을 할 수 있을까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